굳게 믿고 굳게 서라

August 27, 2017 ()

Bible Text: 이사야 7:1-9 |

본문:이사야 7:1-9
제목:굳게 믿고 굳게 서라
1.마음이 흔들렸더라. 아하스의 마음이 “숲이 바람에 흔들림과 같이 흔들렸더라”라고 말씀합니다. 아하스는 북이스라엘이 침공을 하자 두려워서 성전과 왕궁의 곳간에 은금을 모두 앗수르에 조공으로 바치고 도움을 청하게 됩니다. 그러나그들이 선택한 해결책에 대해서 하나님께서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서 책망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의 힘으로 감당 할 수 없는 문제들이 우리에게 몰려와 우리의 믿음과 마음을 흔들어 놓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문제를 만나면 언제나 아하스 왕처럼 인간적인 방법을 찾거나 의지하게 됩니다.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에게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것과 하나님의 방법을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이 얼마나 아이러니 한 일입니까? 지금 우리의 삶의 문제 가운데 이런 믿음의 아이러니들이 일어나고 있지 않습니까?
2.두려워하지 말고 낙심하지 말라. 앗수르를 의지하려는 아하스에게 하나님을두가지를 말씀하십니다. 첫째는, 조심하고(삼가며) 조용하라는 것입니다. 조심하며 조용하다는 것은 신중하라는 말씀입니다. 아하스는 위급한 순간에 신중하지 못하고, 인간적인 해결책을 위하여 성급하게 앗수르의 도움을 구하는 서신과 조공을 보냈던 것을 책망하시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적들의 공격에 대해서 두려워하지 말고 낙심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 집중된 믿음으로 문제를 직시하면 문제는 심각한 것이 아닐 때가 대부분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믿음이 있는 성도는 언제나 두려워하거나 낙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신중하게 하나님의 방법을 구하며 하나님께 집중합니다.
3.굳게 믿고 굳게 서라. 언제나 문제 앞에서 우리가 흔들리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굳게 믿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두려워하지 않고 낙심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굳은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굳게 믿지 않으며 굳게 서지 못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굳게 믿지 않으며 두려움, 낙심이 찾아옵니다. 그리고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처럼 우리의 믿음이 흔들리게 됩니다. 믿음은 문제 앞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굳게 확신하고 신뢰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믿음은 문제 앞에서 들어나게 됩니다. 문제 앞에서 무엇을 믿고, 의지하고 있는지를 통해서 믿음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문제 앞에서 하나님의 말씀의 길을 선택하고 말씀의 길을 따라 하나님을 의지하며 걸어 갈 때도 조금도 흔들리지 않게 되기를 축복합니다. 하나님의 길 위에서 뒤돌아서지 않는 믿음의 성도들이 되시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