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백성들아 이 말을 들으라

August 13, 2017 ()

Bible Text: 시편 49:1-12 |

본문:시편 49:1-12
제목:모든 백성들아 이 말을 들으라.
1.이 말을 들으라. 시편지가는 모든 사람들이 지혜의 말씀을 들으라고 권면합니다. “뭇 백성들아 들으라”, “세상 거민들아 모두 귀를 기울이라”, “귀천 빈부를 막론하고 다 들을지어다”라고 시편기자는 세상 모든 사람들을 하나님의 지혜의 말씀으로 초청하고 있습니다. 시편지가는 모든 사람들이 지혜의 말씀을 들으라고 권면합니다. “뭇 백성들아 들으라”, “세상 거민들아 모두 귀를 기울이라”, “귀천 빈부를 막론하고 다 들을지어다”라고 시편기자는 세상 모든 사람들을 하나님의 지혜의 말씀으로 초청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아 마음에 새기며 순종할 수 있는 것은 말씀을 듣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말씀을 듣되 그냥 듣는 것이 아니라 세심하게 들어야 합니다. 우리의 삶에도 항상 주의 깊게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마음에 새기며,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는 성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2.죽음을 보지 않을 것인가? 그토록 자랑하는 재물은 형제의 생명을 위해 대속하거나 속량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재물이 많아도 생명을 위해서 대신 값을 지불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재물이 많아도 돈을 주고 생명을 연장 할 수 없습니다. 재물이 아무리 많아도 생명을 대속하기 위해 속전으로 내놓을 만큼 충분한 재물이 될 수 없으며 또한 속전으로 내놓을 충분한 재물을 마련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즉 아무리 재물이 많아도 재물은 생명을 위한 충분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생명 앞에 재물은 자랑거리가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하나님의 지혜를 깨닫지 못한 사람들이 재물을 의지한다는 것은 하나님 보다 돈을 더 신뢰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지혜를 깨닫지 못한 자는 돈을 자랑합니다. 그들의 인생에서 하나님을 예배하며 찬양하기 보다 돈을 자랑하는 것입니다.
3.남겨 두고 떠날 것을. 지혜 있는 자도 죽고, 재물을 신뢰했던 어리석은 자들도 세상을 떠나게 된다고 말씀합니다. 그들이 떠난 뒤에는 그들의 재물을 자신이 아닌 남에게 두고 떠나는 것을 보게 된다고 말씀합니다. 많은 사람이 재물을추구하며 재물을 신뢰해보지만 자신의 삶에 영원히 남는 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영원한 자신의 소유가 하나도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삶이 존귀해지는 것은 재물이 아닌 하나님을 신뢰할 때 우리의 삶이 존귀해지고 하나님을 믿는 믿음 안에서 영원한 삶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깨닫는 것이 지혜라고 말씀합니다. 이것을 깨닫는 존귀한 자들이 되시길 바랍니다.마지막에 하나님의 손을 잡는 사람이 가장 존귀한 사람인 줄 믿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