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를 경외함이 네 보배니

October 15, 2017 ()

Bible Text: 이사야 33:1-6 |

본문:이사야33:1-6
제목:여호와를 경외함이 네 보배니.
1.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소서. 선지자가 살던 시대를 표현하자면 학대와 속임입니다. ‘학대’를 넓은 의미에서 보자면 이스라엘을 학대(파괴)했던 모습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좁은 의미에서의 학대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심판하실 수 밖에 없었던 이유들이 학대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섬기지 않고 백성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떠나게 하는 것도 학대입니다. 하나님을 떠난 백성들의 삶과 믿음이 파괴되었기 때문입니다. “속임”은 ‘속이다’ 혹은 ‘배반하다’라는 의미입니다. 앗수르의 공격으로 인해서 히스기야 왕은 앗수르의 왕 산헤립에게 조공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산헤립은 랍사게를 보내어 예루살렘을 공격하게 하였습니다.(36장) 하나님의 은혜는 앗수르에게 학대 받은 삶, 파괴 되고, 무너진 삶을 다시 회복하시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의 은혜로 여러분의 삶이 회복 되어지기를 축복합니다. 우리의 삶을 돌아보면 무너진 것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속임을 당해서 자신이 꿈꾸고 계획했던 것도 무너진 것을 봅니다. 속임을 당해서 관계들이 무너지고, 가정도 무너지고, 심지어는 교회도 무너지고 있습니다. 속임을 당해 삶이 무너져 고치고 회복하려해도 더 이상 고치고 회복 할 수 없는 복구불능의 상태도 있습니다. 믿음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는 성도들이 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2.여호와를 경외함이 네 보배니. 하나님의 은혜가 임한 곳에 평안함이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지도자들이 자신의 계획과 방법을 의지할 때는 그들에게 평안함이 없었습니다. 평안함이 없다는 것은 안정되어 있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의지와 방법들을 내려놓는 곳에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게 될 때에는 하나님의 은혜로부터 임하는 평안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강한 팔처럼 여러분을 붙잡아 주시는 능력을 맛보아 알게 되기를 축복합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강한 팔처럼 여러분을 붙잡아 주실 때 평안만 풍성한 것이 아니라 구원과 지혜와 지식도 풍성하게 될 줄 믿습니다.(6)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 받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믿음의 지혜와 지식이 충만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영적인 지혜와 지식이 충만해진 줄 믿습니다. 여러분에게 하나님과 동행 할 수 있는 영적인 지혜와 지식이 충만하게 임하게 되길 축복합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평안이 되실 줄 믿습니다. 시편112:1.할렐루야,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계명을 크게 즐거워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2.그의 후손이 땅에서 강성함이여 정직한 자들의 후손에게 복이 있으리로다 3.부와 재물이 그의 집에 있음이여 그의 공의가 영구히 서 있으리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