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찌 능히 피하리요

September 17, 2017 ()

Bible Text: 이사야 20:1-6 |

본문:이사야 20:1-6
제목:어찌 능히 피하리요.
1.이해 할 수 없는 명령. 하나님께서 이사야 선지자를 부르셔서 선지자의 허리에서 베를 끄르고, 신을 벗고 벗은 몸과 벗을 발로 다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지금 선지자에게 이상한 모습으로 살아가라고 말씀하십니다. 이해 할 수 없는 선지자의 행동은 애굽과 구스에 대한 징조와 예표가 되게 하신 것입니다.(3) 유다 백성들이 지난 일들을 통해 교훈을 삼고 하나님께서 베푸신 은혜를 더욱 사모해야 하는데 지난 일들을 통해서 베푸신 은혜를 통해서 깨닫지 못하고 하나님의 은혜를 저버리고 예전처럼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님은 이상하다고 생각 할 수 있는 말씀을 선지자를 통해서 주신 것입니다. 이해할 수 없는 하나님의 말씀이지만 이보다 더 그들의 현실의 모습을 직접적으로 나타내주고 있는 것은 없습니다. 하나님은 선지자의 충격적인 모습을 통해서 하나님의 계획과 하나님의 목적을 나타내신 것입니다.
2.이해할 수 없을 때 순종하라. 선지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3년 동안이나옷과 신을 벗고 다녀야 했습니다. 이상한 행동을 하는 선지자의 모습을 통해서 하나님은 남유다가 의지하려는 애굽과 구스가 장차 포로가 되어 벗고 다니게 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이해할 수 없는 말씀에도 하나님의 목적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이해 할 수 없는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계획을 알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때로는 이해 할 수 없고, 납득되지 않는 말씀에라도 선지자들이 순종했던 것처럼 순종할 수 있는 성도들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3.이해할 수 없는 말씀에 길이 있다. 하나님께서 주신 그 말씀에 길이 있습니다. 유다가 애굽을 의지하여 앗수르의 위협에서 벗어나려고 하지만 하나님은 말씀은 애굽을 의지하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유다는 눈에 보이는 힘을 인정하고, 확신하며, 신뢰하지만, 하나님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능력을 인정하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확신하며, 하나님을 의지하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유다가 애굽을 의지하지 않고 하나님을 의지했다면 그들은 수치를 당하지 않고 하나님의 영광이 그들에게 주어졌을 것입니다. 유다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이 성취되고서야 뒤늦게 탄식하며 후회하고 절망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의 말씀을 향해 여러분의 마음의 문이 열리게 되시길 축복합니다. 하나님께서 피할 길을 주시고, 문제의 답을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말씀해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향해 마음의 문이 열려지게 되시길 축복합니다. 문제의 답을 보이는 힘으로부터 찾지 말고, 피할 길을 사람들의 안내를 따르지 말고, 언제나 피할 길을 내시는 하나님의 계획안에서 찾게 되기를 축복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