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를 진실하게 의지하라

September 3, 2017 ()

Bible Text: 이사야 10:20-27 |

본문:이사야 10:20-27
제목:여호와를 진실하게 의지하라
1.징계의 목적. 하나님의 징계를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만을 진실하게 의지하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유다의 백성들 가운데는 하나님의 징계를 통하여 자신들이 사람을 의지하려 했던 것을 회개하고 하나님을 진실하게 의지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징계를 통해서 하나님의 공의의 심판에 대해서 깨닫는다면 하나님의 징계가 하나님의 마지막 은혜임을 깨닫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징계가 끝나면 곧 하나님의 공의의 심판의 날이 시작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20절의 “그날”은 하나님의 징계가 끝나고 하나님을 진실하게 의지하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은혜로 다시 시작하는 날이 되지만 하나님의 공의의 심판이 온 세상 끝까지 행하시는 날이 되는 것입니다.
2.두려워하지 말라. 하나님을 진실하게 의지하는 자들에게 “두려워하지 말라” 라고 말씀하십니다. 앗수르가 너희를 몽둥이로 칠지라도 앗수르를 두려워하지는 말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너희에게 두려움을 주었던 군대를 의지하지 말고 너희의 두려움을 찬송으로 바꾸신 전능하신 하나님을 의지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을 의지할 때 모든 두려움이 사라지게 될 줄 믿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두려워하고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았던 것은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을 신뢰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언제나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을 신뢰하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않는 것입니다. 오늘 이시간 여러분의 삶의 모든 두려움을 이길 수 있도록 힘을 주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을 만나게 되시길 축복합니다.
3.멍에가 부러지리라. 하나님을 진실하게 의지하고, 하나님께 돌아오는 자들은이제 곧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유다 백성들을 짓누르고 있던 모든 짐을 벗겨 내시고, 그들 어깨에 메고 있던 모든 멍에도 벗겨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인생의 모든 짐들과 멍에를 벗겨주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여러분의 인생을 짓누르고 있는 모든 짐들을 하나님 앞에 가지고 나와서 하나님 이 짐을 좀 내려 달라고 간구하십시오. 하나님 다시는 이 멍에를 메지 않도록 내 어깨의 멍에를 벗겨 주시고 부서 달라고 간구하십시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어깨의 모든 짐을 벗겨 주시고, 여러분의 멍에도 벗겨 주시고 그 멍에를 다시 메지 않도록 질그릇처럼 부러트리실 줄 믿습니다. 모두 종의 멍에를 벗고, 그리스도의 멍에를 매고 온유하고 겸손하게 주님을 따르는 귀한 믿음의 성도들이 되시길 축복합니다.